전북상생소공인특화지원센터

서브 콘텐츠

알림소식

언론보도

전북상생소공인특화지원센터, 클러스터형 스마트제조 지원사업 우수 운영기관 ‘대상’ 수상
관리자2025-12-23조회 34

editor_image


 (사)전주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발전협의회에서 전국 3번째로 유치한 전북상생소공인특화지원센터가 ‘클러스터형 스마트제조 지원사업’ 우수 운영기관 평가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22일 협의회에 따르면 이번 평가대회는 스마트제조 지원사업의 운영 성과와 현장 실행력을 종합적으로 검증하기 위해 추진, 현장평가 점수 30%와 전문가 평가 70%를 반영한 공정한 심사 방식으로 진행됐다.

 주요 평가 항목은 사업 운영의 전문성, 소공인의 참여도 및 만족도, 디지털 전환 성과, 지원사업 실효성과 지속 가능성 등이다.

 이번 평가에서 전북상생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스마트 공정 도입을 통한 제조 환경 개선, 생산 공정의 디지털화, 데이터 기반 운영 체계 구축 등 현장 맞춤형 스마트제조 지원을 체계적으로 구축하며, 소공인의 실질적인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제고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호평받았다.


 특히, 소공인의 제조 여건과 역량 수준을 고려한 최신 설비 및 시스템 도입과 사업 종료 이후에도 이어지는 지속적인 사후 관리 체계가 우수 운영 사례로 평가됐다.


 뿐만 아니라 클러스터형 방식의 사업 운영을 통해 소공인 간 협업과 기술 교류를 촉진하고, 디저털 전환에 대한 인식개선과 공정한 사업 운영을 한 부분이 이번 대상 수상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대상 수상은 지역 소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현장에서 함께 고민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온 노력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스마트제조 확산을 통해 10인 미만 제조 소공인이 안정적인 경영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제조 지원사업은 소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제조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추진되는 핵심 정책 사업이다.

김성아 기자

출처 : 전북도민일보(http://www.domin.co.kr)

담당자 정보

부서명전북 상생소공인특화지원센터

담당자소양호

연락처063-214-6330